학업에서의 우수함이란전통적학습법에서 생각되었던 것과 같이,공부와 학과목 학습에만 국한되지 않는다.현 시대에서는 공부 외의 활동을 잘해내는 것이 공부에서 우수한 성적을거두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사실상이것은 아동의 전인적발달을 가능케 하는 현대 교육 제도의 훌륭한 접근 방법이다.
이 특별활동들이 건강에 관한 것이든 창의성에 관한 것이든,모든 것은어린이가여러 기술들을 연마하고 세상을 마주하는데 더욱 자신감을 갖게 도와준다.이것은 그 어린이가 자신의 재능을 갈고 닦을 뿐 아니라모든 분야에서 더 좋은 성과를 얻게 해줌으로써 더 좋은 성격을 갖게 해준다.공부에만 초점을 맞추어 어린이들을 책벌레로 만들었었던 과거의 교육 제도와 비교해볼 때,현대 교육 제도는 어린이가 생활 속의 실제 상황과 연관시킬 수 있는 생활기술들을 습득하고 세상과 대담하게 맞설 수 있게 해준다.
특별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어린이의 시야를 넓혀주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다재 다능한 사람이 되게 해준다.뿐만 아니라이것은 어린이가 학교에서 했었던 특별활동 중 어떤 것이나 쉽게 자신의 전문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취업의 선택 범위도 다양하게 해준다.
대학과 대학원의 입학 경쟁이 점차 심해지기 때문에,특별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얻는 것은 명문학교와 대학에 입학하는 쉬운 방법이 될 수 있다.실제로,특별활동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부여되는 특차와 가산점도 있다.가장 좋은 점은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에 따라 고르기 쉽도록 선택의 범위가 아주 넓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특별활동에 참가하면어린이가건강을 유지하게 되어,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집중력을 향상시켜 더 많은 지식을 흡수할 수 있게 도와준다.사실상 이것은 학습 과정 전체를 스트레스 없이 지식을 습득하는 흥미로운 과정으로 만들어준다.
http://www.koreatimesus.com/the-impact-of-extracurricular-activities/
안 수 영